질문,답변 게시판

참여공간 > 질문,답변 게시판

글은 실명으로 게시되며, 특정인에 대한 비방이나 개인정보 침해가 우려되는 글, 저속한 표현, 상업적인 내용, 허위사실의 유표, 홍보 등 게시판 성격에 맞지 않는 글은 사전 동의 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 또는 비공개 처리됩니다.

제목
재로그인 현상에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도서관명
공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8.17
조회수
1062
첨부파일목록

안녕하세요. 금천구립도서관 전산담당자입니다.

2020년 상반기 구글 정책변경 (구글,크롬, 엣지,웨일)으로 인하여 크로스부라우징의

(어떤 환경에서 접근하여도 동등하게 작동되는 것)인증서 및  패치적용이 되지 않아 재로그

인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개발업체쪽과 패치 적용 후 반영을 하여 원활하게

홈페이지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작업을하였으며,

현재까지 작업내용 :  코드분석 7월말까지 작업을 완료하였으며, 현재 반영작업중에 있습니다.
반영작업이 업체와의 소통등으로 인해..현재 원활하게 이루어 지고 있는 상황은 아니지만 많은 테스트를 통해서 이용자의 불편함을 없애기 위해 작업하고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설정변경작업 요청드립니다.
 
- 익스플로워11 최신버전 기준으로, 
1. 익스플로워 - 마우스 오른쪽버튼 - 관리자권한으로 실행 - 금천구립도서관 접속후  
    - 도구 클릭 - 호환성보기설정 클릭 후 - http://geumcheonlib.seoul.kr/index.do - 이웹사이트를 추가 후 닫기
2. 인터넷옵션 - 보안 - 신뢰할수있는사이트 - http://geumcheonlib.seoul.kr 추가 후 닫기
3. 인터넷옵션 - 검색기록 - 설정 -  삭제 클릭 - 모두 선택 후 삭제 - 종료할때 검색기록삭제 클릭 - 적용 후 익스플로워 종료 후 재실행

위와같이 작업해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작업완료일 늦어지는 부분에 있어 모든 이용자님께 죄송한 말씀을 드립니다.
정상적으로 홈페이지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니 양해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추정효 2021-09-29

다른 브라우저 접속은 언제쯤 될까요? 익스플로러의 경우 윈도우에서도 이제 지원을 안하는 웹브라우저라 사용하는 분들이 크게 줄어들고 있습니다. 이렇게 개발기간이 오래 걸린다면 도서관 홈페이지 리뉴얼을 생각해보시는 것도 방법일 것 같습니다. 코로나로 도서관 홈페이지에 자주 방문하게 되는데 그때마다 좋은 도서관을 잘 활용하지 못하는 것 같아 아쉽습니다.

1
댓글쓰기 등록

최대 2,000자까지 입력가능합니다.

이전글 ▲
도서손상시 문의
다음글 ▼
상호대차 잠긴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