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추천도서

도서소개 > 이달의추천도서
5분 스탠딩 건강법
책정보
제목 5분 스탠딩 건강법
구분 [전자도서]
저자 오카 고이치로
출판사 2018
출판년도 북라이프
30분에 한 번 일어나면 통증이 사라진다!
와세다 대학 교수이자 좌식 생활과 건강에 관한 연구의 최고 권위자로 세계적으로도 인정받고 있는 오카 고이치로의 『5분 스탠딩 건강법』.
NHK, 니혼TV에서 특집 방송을 진행하면서 오래 앉아 있는 것의 폐해에 대해 알렸고 일본 내에서 큰 반향을 일으킨 저자의 오랜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장시간 앉아 있는 습관의 위험성을 밝히고 일상생활에서 쉽고 간편하게 예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그림과 함께 소개하는 책이다.
저자는 일주일에 300분 이상 운동해도 전체적으로 앉아 있는 시간이 많으면 사망 위험이 줄어들지 않는다고 경고한다. 즉, 앉아 있기 때문에 노출되는 위험을 다른 운동이나 치료법으로 상쇄할 수 없다는 말이다.
이를 위해 저자가 제시하는 해법은 간단하다. 앉아 있는 시간을 줄이고 자주 일어서서 움직이는 것이다. 이 간단한 건강 법칙이 당신의 평생 건강을 좌우한다.
저자는 일어서서 종아리와 허벅지 운동을 할 수 있는 간단한 스탠딩 운동법, 일어서기 힘든 상황에서 다리 근육을 자극하는 효과적인 운동법을 소개한다.
30분 또는 1시간에 한 번씩 잠시 일어서거나 휴식을 취할 때, 회의 중이나 일어설 수 없을 때 잠깐씩 하면 된다. 각 운동은 1회에 약 4초가 걸리며 그림으로 자세하게 나와 있어 언제 어디서든 금방 따라 해볼 수 있다.
그야말로 체력도 필요 없는, 세상에서 가장 간단한 운동법이다.

출처 : 교보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