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추천도서

도서소개 > 이달의추천도서
마녀식당으로 오세요
책정보
제목 마녀식당으로 오세요
구분 [전자도서]
저자 구상희
출판사 다산책방
출판년도 2016
구상희 장편소설. 소원을 이뤄주는 음식을 파는 마녀식당과 영혼을 팔아서라도 다른 삶을 살고 싶은 손님들의 이야기로, 제3회 교보문고 스토리공모전 대상 수상작이다. 심사위원으로부터 "기성소설 문법에 물들지 않은 매력적인 작품", "우리의 현실에 단단히 발붙인 한국형 판타지", "이야기꾼으로서의 재능을 보여줬다"는 찬사를 받으며 제3회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오래 사귄 애인에게 단번에 차이고 연이어 회사에서도 오지로 발령 받은 청승맞은 비운의 여인, 진. 엄마의 꼬드김에 전 재산 다 털어 식당을 인수하지만 이마저도 사기를 당해 속전속결로 망해버리고, 엄마는 넉살 좋게도 평생 바깥으로만 맴돌던 아빠 병간호하러 간다며 떠났다. 그때 마녀가 찾아왔다. 세상에나 명함도 있다. 소원을 이뤄주는 음식을 만들어준다나 뭐라나.

밑져야 본전이지 싶어 소원을 빌고 마녀가 만든 음식을 먹은 진은 놀라운 체험을 하고는 마녀와 동업을 시작한다. 식당 문을 열자마자 진은 마녀에게 노예처럼 부림을 당하지만, 웬걸 진짜 장사가 된다. 온갖 소원을 비는 사람들이 나타나 음식을 주문한다. 매순간을 마법처럼 살아가고픈 사람들이 찾는 마녀식당, 갓 끓인 핫초콜릿처럼 따뜻한 기적이 일어나고, 진은 흩어진 퍼즐을 하나씩 맞춰가며 제 삶의 비밀을 알아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