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추천도서

도서소개 > 이달의추천도서
12주 작가 수업
책정보
제목 12주 작가 수업
구분 [전자도서]
저자 트레버 트롤, 브라이언 모런, 마이클 레닝턴
출판사 북스톤
출판년도 2022
책은 잘 안 읽지만 쓰고는 싶다고요?

괜찮아요. 성장하고 싶다는 증거입니다.



글보다 영상이 친근한 시대지만 글쓰기에 대한 관심은 여전하다. 바쁜 하루라도 시간을 내서 글을 쓰고, 하나의 책으로 묶는 ‘나름 고단한 일’에서 진한 성취감을 느끼기 때문 아닐까. 그래서인지 유명한 작가나 평론가들도 글쓰기 책을 많이 내놓는다. 이들의 책은 훌륭한 내용에 호소력 있고 아름다운 문장으로 가득하다. 다만 따라 해보면 뭔가 벅차다. 잘 쓰는 것과 잘 가르치는 건 다른 문제 같다. 그렇다면 끝까지 꾸준히 써서 글을 완성하도록 도와주는, 더 쉽고 빠르게 글을 완성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글쓰기 책은 없을까?



《12주 작가 수업》은 더 쉽고 빠르게 ‘끝까지’ 글을 완성하는 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인 《12주 프로그램》의 시간 활용법을 바탕으로 일상에서 글 쓰는 시간을 최대한 확보하는 법, 글쓰기 스케줄을 유지하는 법, 글의 양을 쉽게 늘리는 법, 글쓰기 모임을 만들고 운영하는 법까지 글과 책을 쓰면서 생기는 문제점의 해결법을 담았다.



무슨 글을 써야 할지 모르겠고, 바빠서 글 쓸 시간이 부족하고. 막상 시작해도 사흘을 넘기지 못하겠고, 내 글을 평가해줄 사람은 없고, 첫 문장을 시작하기가 어렵고, 항상 글을 끝마치지 못했어도 괜찮다. 책을 쓰고 싶다는 것은 오늘보다 성장하고 싶은 증거이기 때문이다. 책이 아니어도 괜찮다. 논문이든 레포트든 당신이 ‘써야 할‘ 그 글 때문에 고민이라면 이 책을 펴자. 이 책과 함께한 12주 후, 당신은 한 권의 원고를 탈고한 어엿한 ‘예비 작가’로 성장해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