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추천도서

도서소개 > 이달의추천도서
십대를 위한 미래사회 이야기
책정보
제목 십대를 위한 미래사회 이야기
구분 [청소년]
저자 박경수
출판사 메이트북스
출판년도 2021.06
십대도 쉽고 재미있게 읽는 미래기술의 모든 것!
이 책은 십대가 꼭 알아야 하는 미래기술의 핵심을 담은 IT교과서이다. 세계 곳곳에서 탄생하는 수많은 미래기술 중에서도 창의적 인재가 되기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미래기술을 다양한 시각으로 담았다. ‘3D프린팅으로 집을 만들 수 있을까?’ ‘미래에는 인공지능 애인을 만들 수 있다고?’ ‘플라잉카는 언제쯤 탈 수 있을까?’와 같이 십대가 흥미를 가질 주제와 미래기술을 엮어, 청소년들이 미래기술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했다.
인공지능, 빅데이터, 블록체인, 가상화폐, NFT, 메타버스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미래기술은 점점 더 세분화되고 다양해지고 있다. 이러한 미래기술은 지금의 십대라면 반드시 알아야 하는 기본 지식이다. 그러나 기술이 더욱 빠르고 복잡하게 발전하고 있는 만큼 청소년들이 미래기술을 단번에 이해하기란 쉽지가 않다. 세상은 우리의 기존 상식을 깬 놀라운 일들이 벌어지고 있고, 당장 눈앞에 실현된 일들을 이해하고 받아들이는 것만으로도 벅차기 때문이다. 하지만 지금의 십대가 미래기술을 알아야 일상을 편하게 살아갈 수 있고, 상상력을 키울 수 있으며, 앞으로 생겨날 새로운 직업들을 스스로 찾을 수 있다. 수많은 미래기술들이 지금은 많은 십대가 선망하는 직업을 사라지게 할 수도 있다. 그렇다면 이러한 미래기술이 세상을 어떻게 바꿀지, 지금 청소년들은 어떤 것을 꿈꾸고 배워야 할지 고민해봐야 한다.
이 책에서는 각 챕터마다 생각할 거리를 던져줌으로써 청소년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상상력을 키워준다. 지금 청소년들이 집중해야 할 것은 눈앞에 펼쳐진 세상이 아니다. 자신의 상상력으로 새롭게 만들어나갈 미래의 세상이다. 이 책은 청소년들이 미래사회를 이끌어 나감에 있어 튼튼한 기초 지식이 되어줄 것이다.

출처:교보문고